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Spring Boot
- Google Developer API
- Digital Ocean
- java
- draganddrop
- Camera Zoom
- critical rendering path
- SDK upgrade
- docker
- springboot
- Git
- OverTheWire
- screencapture
- Google Refund
- unity
- server
- spread 연산자
- rpg server
- nodejs
- Packet Network
- linux
- mongoDB
- --watch
- css framework
- Unity IAP
- Camera Movement
- MySQL
- express
- react
- Unity Editor
Archives
- Today
- Total
우당탕탕 개발일지
[Unity IOS] 빌드에러 Building Library/Bee/artifacts/iOS/ManagedStripped failed 본문
Unity
[Unity IOS] 빌드에러 Building Library/Bee/artifacts/iOS/ManagedStripped failed
devchop 2025. 4. 24. 14:36
IOS 빌드하려는데 다음 에러가 발생했다.
Building Library/Bee/artifacts/iOS/ManagedStripped failed with output:
/Applications/Unity/Hub/Editor/2022.3.20f1/Unity.app/Contents/il2cpp/build/deploy/UnityLinker
Unity Linker 에서뭔가 오류가 있는데, 상세한 로그는 찍어주지않는다.. 유니티 버전때문인지 SDK때문인지 이것저것 많이 해봤는데 해결되지 않았다.
해결방법
유니티에서 콘솔창 오른쪽 클릭 > Editor.log 를 연 뒤 error 라는 키워드로 검색한 후 빌드를 해보면, 특정 스크립트에서 오류가 났다고 알려준다. 나의 경우 Player.cs 였다
알고보니 Assert 문을 사용할때 UnityEngine.Assert 를 참조해야하는데 NUnit.Assert 를 참조해서 발생한 에러였다.
Editor.log 가 없었으면 해결하지 못했을것이다 ㅠㅠ 왜 메시지를 정확하게 안띄워주냐고요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커스텀에디터 - ReorderableList 사용하기 (0) | 2025.05.07 |
---|---|
[Unity] 모바일 디바이스 노치 영역 처리하기 (1) | 2025.04.24 |
[커스텀 에디터] 파일 이름에서 ID추출 & 자동 ID부여하기 (0) | 2025.04.08 |
[Unity] CustomEditor - Dictionary 사용하기 (0) | 2025.03.17 |
[Unity] Custom Editor - enum값을 dropdown에서 선택하기 + 원하는값만 나타내기 (0) | 2025.03.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