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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Build Err] ClassNotFoundException: com.google.android.gms.ads.initialization 본문
Unity
[Unity][Build Err] ClassNotFoundException: com.google.android.gms.ads.initialization
devchop 2024. 11. 14. 14:24
구글에서 다음과 같은 경고가 발생해서, proguard를 활성화하려고 했더니
이 App Bundle 유형과 연결된 가독화 파일이 없습니다.
난독화된 코드(R8/proguard)를 사용하는 경우 가독화 파일을 업로드하면
비정상 종료 및 ANR을 더 쉽게 분석하고 디버그할 수 있습니다.
R8/proguard를 사용하면 앱 크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1- ProjectSettings > Minify 에 Release
를 활성화한다. 여기까지 하고 빌드를 하니 위 에러가 발생했다. (원인)
2- Build 란에 custom proguard File
을 활성화 한 뒤 proguard-user.text 에 다음과 같이 적어넣는다.
-keep class com.google.android.gms.** { *; }
-dontwarn com.google.android.gms.**
3- Force Resolve를 누른다.
4- Build Settings > Build > Clean Build 를 이용해 빌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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