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Archives
Today
Total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우당탕탕 개발일지

[Unity] Android 앱 이름 Localization 본문

Unity

[Unity] Android 앱 이름 Localization

devchop 2023. 8. 6. 11:15

앱 이름을 사용하는 언어 별로 다르게 하고싶다. 

이전에 사용하던 방법은 

Asset > Plugins>Android 폴더 안에 res 폴더를 만들고 

strings 파일 안에 앱 이름이 있다.

각 언어별 앱 이름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하였다. strings 파일 안에는 다음과 같이 되어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resources>
 <string name="app_name">gogo-warriors</string>
</resources>

그런데 빌드하려니 다음과같은 에러발생.. 사용되지않는다고 한다....

Exception: OBSOLETE - Providing Android resources in Assets/Plugins/Android/res was removed, 
please move your resources to an AAR or an Android Library. See "AAR plug-ins and Android Libraries" section of the Manual for more details.

 

해결방법

Assets/Plugins/Andoird/ 에 res.androidlib 폴더를 만들고, 기존에 있던 res 폴더를 그 안에 넣어준다.

Asses/Plugins/Andoird/res.androidlib/ AndroidManifest.xml  파일을 생성하고 다음 내용을 기입

<?xml version="1.0" encoding="utf-8"?>
<manifes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package="custom.android.res" android:versionCode="1" android:versionName="1.0">
</manifest>

Asses/Plugins/Andoird/res.androidlib/project.properties 파일을 생성하고 다음 내용을 기입

target=android-9
android.library=true

 

와 해결!!!

 

++ 추가

원래는 values-00 에 포함되지 않을 경우 default로 values 폴더에 있는 appName을 사용한다고 되어있었는데, 이제 values 폴더는 사용하지 않는 것 같다. 따라서  PlayerSettings 에서 앱 이름을 default로 사용할 앱 이름으로 설정해놓아야 할 것같다.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UGUI Particle Mask  (0) 2023.09.11
[Unity] 메일 문의하기  (1) 2023.08.08
[Unity] Custom Editor - MenuItem을 만들어보자  (0) 2023.07.27
[Unity] Unity IAP 설정  (0) 2023.07.19
[Unity ] GPGS & Firebase 총정리  (0) 2023.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