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탕탕 개발일지
[Unity] IOS BuildErr : GoogleService-Info.plist file missing REVERSED_CLIENT_ID 본문
Unity
[Unity] IOS BuildErr : GoogleService-Info.plist file missing REVERSED_CLIENT_ID
devchop 2024. 2. 26. 13:37
파이어베이스를 연동하면 GoogleService-info.plist 를 넣게되는데 , 그 안에 REVERSED_CLIENT_ID 값이 없어서 발생하는 에러이다.
(파이어베이스 세팅 및 ios 앱을 추가할때 다운받은 GoogleService-info.plist 파일은 유니티 프로젝트 내 Assets 하위에 저장되어있다.)
에러문
GoogleService-Info.plist file missing REVERSED_CLIENT_ID, Google Sign-In will fail to initialize.
해결)
구글클라우드 플랫폼에서 내 파이어베이스 프로젝트에 들어간다 > 사용자인증정보에 OAuth Client2.0 생성 > IOS용을 하나 추가한다.
필요한 값들은 AppStore Connect 에서 확인가능하다. 번들Id 와 appstore Id 는 앱 정보에, Team id는 https://developer.apple.com/account#MembershipDetailsCard 여기에서 확인가능하다 ( appstore developer > 멤버십 세부사항)
생성된 ios 웹 클라이언트를 눌러보면 세부사항에 ios URL 스키마가 나온다. 이 값을 복사해준다.
이제 GoogleService-info.plist 파일을 오픈해서, 아래 값을 입력해준다
<key>REVERSED_CLIENT_ID</key>
<string>복사한값</string>
해결!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CSV 파일 파싱 및 자동 인스턴스화 구현 (advanced) (2) | 2024.03.06 |
---|---|
[Unity] 카메라 Drag 이동/줌 및 Scroll 줌 구현 (0) | 2024.03.05 |
[Unity] Build Err com.android.build.gradle.tasks.ProcessLibraryManifest$ProcessLibWorkAction (0) | 2024.02.26 |
[Unity] Build Err : unity exception: required API level 33. (0) | 2024.02.20 |
[Unity] Build Error : unexpected element <property> found in <manifest><application> (0) | 2023.1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