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탕탕 개발일지
[Unity] Build Error : unexpected element <property> found in <manifest><application> 본문
Unity
[Unity] Build Error : unexpected element <property> found in <manifest><application>
devchop 2023. 11. 8. 11:33Unity version 23.3.20f 에서 빌드시 다음에러 발생
에러문은 다음과 같다.
* What went wrong:
Execution failed for task ':launcher:processReleaseResources'.
> A failure occurred while executing com.android.build.gradle.internal.tasks.Workers$ActionFacade
> Android resource linking failed
C:\Users\rapho\.gradle\caches\transforms-2\files-2.1\ed3a49a6baab5d780d3e657791554ea9\com.google.android.gms.play-services-measurement-api-21.5.0\AndroidManifest.xml:30:9-32:61: AAPT: error: unexpected element <property> found in <manifest><application>.
* Try:
Run with --stacktrace option to get the stack trace. Run with --info or --debug option to get more log output. Run with --scan to get full insights.
==============================================================================
2: Task failed with an exception.
-----------
* What went wrong:
Execution failed for task ':launcher:bundleReleaseResources'.
> A failure occurred while executing com.android.build.gradle.internal.tasks.Workers$ActionFacade
> Android resource linking failed
C:\Users\rapho\Documents\project-forwardWarrior\Library\Bee\Android\Prj\IL2CPP\Gradle\launcher\build\intermediates\bundle_manifest\release\bundle-manifest\AndroidManifest.xml:275: AAPT: error: unexpected element <property> found in <manifest><application>.
Gradle 버전을 올려야 해결되는 문제라고 한다.
PlayerSettings > Publish Settings > custom base gradle template 활성화 후 baseProjectTemplate 파일을 오픈.
위 그림처럼 gradle버전은 4.2.1 로 변경
빌드를 수행하면 그래들 버전이 최소 6.7.1 이상 되어야한다는 메시지가 나온다. 따라서 따로 설치를 해주도록 한다.
위 사이트에서 6.7.1 버전을 complete로 다운받은 후, 압축을 해제하여 원하는 위치에 넣어놓는다. 나의 경우 그냥 유니티 에디터쪽에 넣어줬다.
C:\Users\rapho\Documents\2021.3.20f1\Editor\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Tools
Edit>Preference 에서 Gradle을 custom으로 변경 후 , 방금 설치했던 gradle-6.7.1 로 변경한다.
ForceResolve 후 빌드시 다음 에러 발생
What went wrong:
Execution failed for task ':launcher:mergeReleaseJavaResource'.
> A failure occurred while executing com.android.build.gradle.internal.tasks.MergeJavaResWorkAction
> 2 files found with path 'META-INF/kotlinx_coroutines_core.version' from inputs:
- C:\Users\rapho\Documents\project-forwardWarrior\Library\Bee\Android\Prj\IL2CPP\Gradle\unityLibrary\libs\org.jetbrains.kotlinx.kotlinx-coroutines-core-1.7.1.jar
- C:\Users\rapho\Documents\project-forwardWarrior\Library\Bee\Android\Prj\IL2CPP\Gradle\unityLibrary\libs\org.jetbrains.kotlinx.kotlinx-coroutines-core-jvm-1.7.1.jar
Adding a packagingOptions block may help, please refer to
https://google.github.io/android-gradle-dsl/current/com.android.build.gradle.internal.dsl.PackagingOptions.html
for more information
PlayerSettings > Publish Settings > custom luancher template 을 활성화 한 후, launcherTemplate 파일을 오픈한다.
그 뒤 아래 구문을 추가한다.
packagingOptions {
exclude 'META-INF/DEPENDENCIES'
exclude 'META-INF/LICENSE'
exclude 'META-INF/LICENSE.txt'
exclude 'META-INF/license.txt'
exclude 'META-INF/NOTICE'
exclude 'META-INF/NOTICE.txt'
exclude 'META-INF/notice.txt'
exclude 'META-INF/ASL2.0'
exclude 'META-INF/*.kotlin_module'
exclude 'META-INF/kotlinx_coroutines_core.version'
}
이런식으로 넣어주면된다.
빌드가 성공적으로 된다!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Build Err com.android.build.gradle.tasks.ProcessLibraryManifest$ProcessLibWorkAction (0) | 2024.02.26 |
---|---|
[Unity] Build Err : unity exception: required API level 33. (0) | 2024.02.20 |
[Unity] 구글 리뷰유도 구현 (0) | 2023.11.08 |
[Unity] Google Admob 광고보고 간헐적으로 튕기는 현상 (0) | 2023.11.02 |
[Unity]UGUI Particle Mask (0) | 2023.09.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