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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5/02/12 (2)
우당탕탕 개발일지
![](http://i1.daumcdn.net/thumb/C150x150.fwebp.q85/?fname=https://blog.kakaocdn.net/dn/bMO1EN/btsMgI6gB6h/wKqgJGVlfFVAYWz5SyUB91/img.png)
RPG에서는 다양한 성장시스템을 통해 캐릭터를 강화한다. 이러한 효과들을 한데모아 관리하고, 실제 전투에 적용해야한다. IStatManager다양한 성장시스템을 통해 얻은 강화효과들을 한데 모아 관리하고, 전체 능력치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전체 매니저이다.효과는 총 3가지이다.FlatStatEffect : 단순한 스탯증가 효과이다. 아무런 조건이 없고, 전투와 상관없는 스탯증가이다.PersistentEffect : 전투중 효과. 조건이붙거나(a타입 무기 장착 시 공격력증가). 공격데미지 계산시, 이 이펙트먼저 적용된다.OneTimeEffect : 두번 더 때린다와 같이, 한번만 적용되어야하는 효과이다.효과를 적용할땐 StatModifier에 담아서 효과를 넣어준다. StatModifier 어떤 강화내..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250135 프로그래머스SW개발자를 위한 평가, 교육, 채용까지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개발자 성장을 위한 베이스캠프programmers.co.kr 해결 방법맨처음 시작순간에 겹쳐져있다면, answer + 1을 해준다. 0시와 12시일때 겹쳐있을것이다. 이제 시작시간과 끝시간을 초로 변경한다. 1초씩 이동하면서, 1초사이에 시침 혹은 분침과 겹치는 순간이 있는지를 체크한다. 만약 시침,분침,초침이 모두 같은곳에 있다면, answer 을 2가 아니라 1만 올린다. 핵심 1 ) 특정시간에서 시침,분침,초침의 각도 구하기시침은 12시간에 360도이므로, 1초에 1/120 도 움직인다. 분침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