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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당탕탕 개발일지

[Unity ] GPGS & Firebase 총정리 본문

Unity

[Unity ] GPGS & Firebase 총정리

devchop 2023. 7. 11. 23:31

빌드하고 키스토어 등록하는것은 당연하니까 넘어가도록 한다. 내가필요한건 OAuth설정이다(맨날까먹어 증맬루)

1.OAuth2 설정
앱 > 무결성에 들어가면 업로드 SHA-1과 앱서명SHA-1 이 있다. 업로드는 출시 시에 필요한거고, 앱서명은 테스트버전에 필요한것이다. 구글 클라우드에 들어가서 앱서명과 업로드 sha-1 모두 등록해야한다 (OAuth2 > Android  . 둘다 안드로이드로! ). 안드로이드2 개와 웹어플리케이션1개(서버용) 총 3개가 필요하다

2.유니티 프로젝트에서 GPGS 설정
리소스 위치 : Play 게임즈 설정 > 사용자 인증 정보 > 리소스 보기 값을 복사 붙여넣기
클라이언트 id : 1번에서 등록했던 웹어플리케이션 (안드로이드 말고)의 client id 가져오기

3.구글 클라우드에서 테스터 등록하기 혹은 프로덕션으로 출시시켜버리기
클라우드 메뉴 > API및 서비스 > OAuth 동의화면 > 테스트사용자 를 설정할 수 있다. 테스트버전에서는 구글계정을 등록하지 않을 경우 로그인이 안될 수 있다는점!

4.구글 콘솔에서 테스터 등록하기
구글 콘솔에서 Play 게임즈 서비스 > 설정 및 관리 > 테스터를 클릭하여 원하는 테스터를 등록해준다 3번과 4번 하나만 안되어있어도 잘 해놓고 로그인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5.(선택)Firebase  연동 및 로그인
나의 경우 구글 로그인시 파베토큰으로 로그인을 인증하는데, 이것도 설정해보자 파이어베이스에 구글게임을 연동하는것은 매우쉽다~ 연동되어있다는 가정 하에
Authentication > sign in method 에 들어가서 Google게임즈로 로그인하기를 등록한다.  클라이언트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1번에서 등록했던 웹어플리에키션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된다(안드로이드말고!)


참고자료

https://shakddoo.tistory.com/entry/Unity-Firebase-GooglePlayGameService-%EC%97%B0%EB%8F%99%ED%95%98%EA%B8%B0

 

Unity + Firebase + GooglePlayGameService 로그인 연동하기

매번 앱을 출시 할 때 마다, 헷갈리게 되고, 문제가 생기면 제법 시간을 많이 잡아 먹어, 정리하게 됐다. 1. Unity Firebase세팅 github.com/google/mechahamster google/mechahamster Mecha Hamster is a game where you roll thro

shakddoo.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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