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03 (7)
우당탕탕 개발일지
# FROM ubuntu:22.04 # RUN sudo apt install nodejs # RUN sudo npm install -g yarn FROM node:14 COPY ./index.js /index.js COPY ./package.json /myfolder/ COPY ./yarn.lock /myfolder/ WORKDIR /myfolder RUN yarn install COPY . /myfolder/ CMD yarn nodemon index.js # docker exec -it [containerId] /bin/bash 도커로접속 # docker stop [containerId] //도커 컨테이너 종료 도커 이미지 빌드하는방법 Dockerfile 에 작성하기> docker build 를 하면 ..
이전 문제들은 여기에 https://journal-devchop.tistory.com/33 [Linux] OverTheWire Lv0 ~ Lv10 https://overthewire.org/wargames/bandit/bandit0.html journal-devchop.tistory.com https://journal-devchop.tistory.com/34 [Linux] OverTheWire Lv11~ Lv20 다른문제들은 아래 링크 [Linux] OverTheWire Lv0 ~ Lv10 https://overthewire.org/wargames/bandit/bandit0.html journal-devchop.tistory.com [Linux] OverTheWire Lv21~ Lv34 Lv20 jour..
다른문제들은 아래 링크 [Linux] OverTheWire Lv0 ~ Lv10 https://overthewire.org/wargames/bandit/bandit0.html journal-devchop.tistory.com [Linux] OverTheWire Lv21~ Lv34 Lv20 journal-devchop.tistory.com lv11. tr 명령어에 대한 문제이다. 아스키에서 a의 13번째 위 문자는 n이다 문자 a-z 를 n-z,a-m 으로 변경하는 명령어는 다음과 같다. cat data.txt | tr '[a-z]' '[n-za-m]' ##대문자도 적용하려면 cat data.txt | tr '[a-z]' '[n-za-m]' | tr '[A-Z]' '[N-ZA-M]' ## 간단하게 줄이면 아..
https://overthewire.org/wargames/bandit/bandit0.html
이미지는 docker Hub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다. https://hub.docker.com/ Docker Hub Container Image Library | App Containerization Increase your reach and adoption on Docker Hub With a Docker Verified Publisher subscription, you'll increase trust, boost discoverability, get exclusive data insights, and much more. hub.docker.com 나는 kalilinux/kali-last-release 를 다운받았다. https://hub.docker.com/r/kalilinux/kali-last-r..
파일은 업로드한다. 너무길기때문엥.. 1. CSV파일 제작 csv파일은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작성한다. 맨 윗 행은 설명을위해 비워놓았으며, CSVReader에도 이가 반영되어있다. 첫번째 행부터 변수이름을 입력할 수 있게끔 param에 변수가 저장된 행 번호를 입력하게끔 되어있다. (default 는 2번째 행이다.) 2. 클래스정의 클래스 정의는 다음과 같이 선언한다. (위 이미지를 예시로 들겠다.) csv파일에서 정의한 변수의 이름과 대소문자를 모두 동일하게 맞춰야한다. 3. 파일 읽기(Addressable) csv 파일을 프로젝트 안에 넣고, 읽기작업을 한다. Unity 에서 제공하는 Addressable을 이용하여 로드하고있다 . csv파싱은 보통 한번 읽은 뒤 다시 파일을 열 일이 없기 때문에..
1. 드래그를 할 경우(손가락 or 마우스) 카메라가 이동한다. Y축은 고정이고, x축과 z축만 이동한다. (3D기준) 2. 마우스 휠로 스크롤을 하거나 (PC) 두 손가락으로 확대/축소를 할경우 카메라가 줌/아웃된다. 3. 드래그와 줌 모두 최소/최대값이 존재한다. 이 코드는 외부에서 Init을 수행하고 min,max값을 설정하지 않으면 작동하지 않는다는점을 주의하자 이 코드의 카메라이동은 x와 z 축만 이동이 가능하고, Y축은 고정이라는 점을 주의하자. 만약 Y축을 이동하고싶다면 CheckMoveInput() 부분을 약간 수정하면된다. 더보기 전체코드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