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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5/04/24 (2)
우당탕탕 개발일지
핸드폰 전면에 있는 상단 카메라 , 그리고 아이폰의 경우 하단 막대기 부분 영역에 게임요소가 들어가지 않게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그리고, 노치영역이 이쁘게 나왔으면 좋겠으니까 데코이미지로 꾸미는 방법도 알아보자.참고로 , 이 노치 영역 처리는 메인 캔버스가 ScreenSpace - Camera일때 사용한다.. 왜냐하면 이 스크립트는 Camera의 영역을 조절하는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이다노치영역 제외하기사용하는 메인 카메라에 다음 스크립트를 붙여넣는다.카메라가 노치영역을 아예 보여주지 않도록 설정하는 함수이다. using UnityEngine;[ExecuteAlways]public class SafeAreaCameraCrop : MonoBehaviour{ void Start() { ..
IOS 빌드하려는데 다음 에러가 발생했다. Building Library/Bee/artifacts/iOS/ManagedStripped failed with output:/Applications/Unity/Hub/Editor/2022.3.20f1/Unity.app/Contents/il2cpp/build/deploy/UnityLinker Unity Linker 에서뭔가 오류가 있는데, 상세한 로그는 찍어주지않는다.. 유니티 버전때문인지 SDK때문인지 이것저것 많이 해봤는데 해결되지 않았다. 해결방법유니티에서 콘솔창 오른쪽 클릭 > Editor.log 를 연 뒤 error 라는 키워드로 검색한 후 빌드를 해보면, 특정 스크립트에서 오류가 났다고 알려준다. 나의 경우 Player.cs 였다알고보니 Assert..